발음작은도서관에서 독서문화프로그램 여름특강을 진행합니다.
1. 출판관련직업체험 2번째 - 삽화가
방식 : 원데이클래스
일정 : 1. 6월 21일(토) 오전 10시 ~12시
2. 6월 28일(토) 오전 10시~12시
3. 6월 28일(토) 오후 2시~4시
정원 : 클래스 5명
준비물 : 연필, 지우개, 종이(스케치용)
2. 이지조이독서하기
방식 : 원데이클래스
일정 : 1. 7월 5일(토) 1학년 보호자 1명 참여수업
2. 7월 12일(토) 3학년
3. 7월 19일(토) 2학년
시간 : 오후 1시~2시 30분
정원 : 클래스 5명
준비물 : 필기구
문의사항 : 070-4322-7474 , 010-4579-3365 (문자,카카오톡으로 문의)
2025 발음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여름특강
< 삽화디자인 강의계획안 >
강좌명 < 최애도서에 내 삽화를 쏘옥! > 강사 최고은 디자이너
강의 목표 어린이들이 보는 그림책, 책에 내용을 설명하는 이미지, 삽화, 신문 칼럼에 그려진 그림들 그 모든 것들을 통들어 삽화 또는 일러스트라고 부릅니다. 좋아하는 작가의 책, 또는 읽었던 책들 중에 그림(삽화, 일러스트)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내용들을 발췌하여 아이들의 사고력, 집중력, 창의력을 키우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수업안내 | 첫번째 삽화, 일러스트는 무엇인가요 국내, 외국에 삽화 작가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
두번째 좋아하는 책, 그려보고 싶었던 내용들, 또는 주제를 준비합니다. 내용에 어떤 부분들을 삽화로 그려보고 싶나요? 삽화로 표현한다면 어떻게 표현해야 잘 전달이 될까요 |
세번째 삽화로 표현하고 싶었던 내용들을 잘 정리하여, 스케치 해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준비물 : 종이, 연필, 지우개) |
네번째 스케치를 마무리 하고, 색칠을 합니다. (*준비물 : 색연필 또는 마커, 싸인펜) |
다섯번째 나만의 삽화디자인을 소개하는 시간 |
여섯번째 삽화디자인 스티커로 나오기를 기다리며 수업을 마무리합니다. |
2025 발음 작은 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여름특강
< 이지조이 독서하기 강의 계획안> 강사: 이기숙
활동 목표 학습의 양이 증가하는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활동을 통해 독서의 필요성과 흥미를 느끼도록 하여 독서량을 증가시킴 로써 문해력과 사고력을 확장시키는 기회를 가지도록 한다. |
활동내용 | 1학년 (부모와 함께 참여) 1학년 추천 도서 중 한 권을 선정하여 부모님과 함께 읽고 책의 중심내용 이해하기, 이야기 꾸미기, 연관된 신체활동으로 진행하고 한사람씩 느낀점을 이야기 하면서 마무리 한다. |
2학년 (학생만 참여) 2학년 추천 도서 중 한 권을 선정하여 읽고 책 속 단어퀴즈, 주인공과 이야기 하기 활동을 진행하고, 책표지 바꿔 그리면서 자유롭게 느낌을 이야기 한 후 한 달 동안 읽고 싶은 책의 목록을 작성하며 마무리한다, |
3학년 (학생만 참여) 읽었던 책 중에 기억에 남거나 재미있다고 생각되는 책을 소개하고 3학년 추천 도서 중 한 권을 선정하여 읽은 후 릴레이 이야기 만들기, 빙고게임, 북마크만들기(책갈피), 앞으로 읽고 싶은 도서목록 만들기 활동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