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학교

본문 바로가기

교회학교 BALEUM PRESBYTERIAN CHURCH

유년부

> 교회학교 > 유년부
유년부

부서표어
(성구)

“사랑 발전소! 도담도담 유년부!”
주제성구: (시편 25편 11-15절)
여호와여 나의 죄악이 크오니 주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사하소서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 누구냐 그가 택할 길을 그에게 가르치시리로다
그의 영혼은 평안히 살고 그의 자손은 땅을 상속하리로다
여호와의 친밀하심이 그를 경외하는 자들에게 있음이여 그의 언약을 그들에게 보이시리로다
내 눈이 항상 여호와를 바라봄은 내 발을 그물에서 벗어나게 하실 것임이로다

부서소개
(방향성)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는 것은 따뜻한 사랑임을 우리는 모두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이 알려주는 것은 무엇을 중심에 두고 살아야 하는지, 참된 의미를 알려주기보단 내 뜻과 나의 삶에 초점을 맞추며 살도록 유도하고 강요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서로의 마음과 상황을 들여다보고 따뜻한 교제를 나누는 것이 예전만큼 어려워진 시대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오늘날 교회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을 다시 가르치며 양육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을 시작한다면 우리는 하나님과 다시 친밀해지며, 진정한 사랑을 되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친밀함을 인정받고 진정한 사랑을 되찾게 된다면, 우리는 세상에서도 진정한 사랑을 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2024년 유년부가 ‘사랑 발전소’가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먼저 하나님을 경외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찾고, 우리로부터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그리스도께서 보여주신 사랑이 세상에 전달되길 원합니다. 사랑 발전소! 도담도담 유년부가 되길 소망합니다.
(도담도담이란? 아이들이 어울려 건강히 잘 지내는 모습을 나타내는 순 우리 말입니다.)

교육목표

1)예배 : 하나님을 사랑하고 진실되게 예배하는 예배자가 됩니다.
2)교육 : 말씀과 그리스도의 인성을 배우는 교육을 통해 예수님을 삶으로 드러내는 어린이가 되도록 양육합니다.
3)교제와 선교 : 하나님의 친밀하심,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한 우리가 세상에서 사랑을 전하는 유년부 되도록 돕습니다.

섬기는 이

담당교역자 김초롱 목사 (070-4322-7500)
부 장 백희정 집사 차 장 박소원 집사
총 무 한예린 회 계 김은영3
서 기 문희준
교 사 김숙희 김시원3 김채은2 김주선 김현우2 김혜진1 문지훈 문필준 서지혜 송아리 심휘찬 오찬영 윤석찬2 이건1 이채린1 정수련 한예린
고 문 문형복 김동환1 박재호 홍석관 황순심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47다길 35 발음교회    담임목사 : 전근영   
TEL : 02-2662-1372    FAX : 02-2664-9206
Copyright(C) 2022 baleum.org .
All rights reserved. Provided by S.L.I.M.